5월 11일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완료!

안녕하세요 지휘관님!

클라이언트 업그레이드 및 대규모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GooglePlay/AppStore 등 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으신 후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구글 스토어 업데이트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txwy.and.snqx

– 앱스토어 업데이트 : https://itunes.apple.com/kr/app/id1234148531

만약 업데이트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소녀전선을 완전히 삭제 하셨다가 다시 다운받아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업데이트 시 지휘관님들의 데이터 사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 꼭 WI-FI가 연결된 환경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규추가 및 이벤트]
1.콜라보 이벤트 [영광의 날]이 시작됩니다.
-이벤트기간 : 5월 11일 업데이트 후 – 6월 1일 15시
-각 전역에서 [리스펙트 왕관]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챕터 – Avenc Nous
-1-1 Stalker 첫 클리어 시, [리스펙트 왕관] 1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1-2 HearBeat 첫 클리어 시, [리스펙트 왕관] 1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1-3 Waiting for you 첫 클리어 시, [리스펙트 왕관] 1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챕터 – Dreaming on you
-2-1 Sunset Rider 첫 클리어 시, [리스펙트 왕관] 1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2 Fate 첫 클리어 시, [리스펙트 왕관] 1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3 End of the Moonlight 첫 클리어 시, [리스펙트 왕관] 1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일본의 유명 성우 수십인이 참여한 성우들이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됩니다! 인기 캐릭터 IWS2000, T91, T65, RFB 들 전술인형들이 옥구슬 같은 보이스를 연기해주었어요~~이 캐릭터들이 어울리는 보이스로 지휘관님을 찾아올거에용!!

3.콜라보 상점이 오픈됩니다. [상점 – 이벤트] 탭에서 [리스펙트 왕관]과 콜라보 특전 인형, 콜라보 특전 요정, 전용 장비, 아이콘, 가구, 카드배경, 카리나의 신규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상점 오픈 기간 : 5월 11일 업데이트 후 – 6월 8일 23:59
*이벤트 상점 오픈 기간을 숙지하시고, 해당 기간 내에 교환을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4.콜라보 특전 권총 전술인형 [클리어], 콜라보 특전 권총 전술인형 [페일]의 획득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클리어 : 2-3 전역 End of the Moonlight 클리어 시 획득 가능
-페일 : [상점 – 이벤트] 탭에서 교환으로 획득 가능

5.콜라보 특별 요정 [스이], [세라&니나], [프레이야&카밀리아]의 획득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세라&니나 : 1-3 전역 Waiting for you 클리어 시 획득 가능
-스이 : [상점 – 이벤트] 탭에서 교환으로 획득 가능
-프레이야&카밀리아 : [상점 – 이벤트] 탭에서 교환으로 획득 가능

6.상점에 한정 패키지가 추가됩니다.
-[클리어 포터블 코스튬 패키지] : [클리어 – 포터블 여왕 2세*1, 구매토큰*50]
-[페일 포터블 코스튬 패키지] : [페일 – 포터블 여왕 3세*1, 구매토큰*50]

7.특별 인형 구호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 : 5월 11일 업데이트 후 – 6월 1일 15시
-이벤트 기간 동안, 지정 이벤트 전역에서 해당 인형을 구호할 수 있습니다.
1-1, 3-1 : EVO 3
1-2, 3-2 : KLIN
1-3, 3-3 : PP-19
2-1, 4-1 : 썬더
2-2, 4-2 : Five-seveN
2-3, 4-3 : DSR-50

8.[글로벌 2주년 출석 보상]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 : 5월 14일 – 5월 31일
-출석을 통해 [교정권], [기억파편] 등 다양한 보상을 회득할 수 있습니다. 누적 7일 차 출석 시, 글로벌 2주년 특별 아이템 [최첨단 마스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최첨단 마스크는 5월 20일 – 6월 3일 동안 오픈되는 이벤트 상점에서 리스트 내의 인형들 중 원하는 1기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인형이 없는 지휘관 여러분들을 위해 [최첨단 마스크 기념 아이콘]을 준비하였습니다. 해당 아이콘은 내년 3주년 기념 이벤트에서 우정상점에 복각될 예정입니다.
*주의사항 : 이벤트가 종료된 후 사용하지 않은 [최첨단 마스크]는 모두 회수됩니다. 이벤트 기간 내에 꼭 써주시기 바랍니다.

9.서약 기념일이 추가됩니다. 이미 서약을 진행한 인형은, 인형 자세히보기 탭에서 서약 기념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업데이트 전 서약을 진행한 경우, 서약기간이 임의로 “05-20”으로 설정됩니다. 지휘관님들은 해당 날짜 탭을 눌러 단 1회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후 서약을 진행하실 경우, 자동으로 해당 일자가 등록되며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10.가구교환이 추가됩니다. 현재 보유하고 계신 블랙카드를 통해 기간 한정 4,5성 테마의 가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11.일괄배치 기능이 추가됩니다. 숙소 내의 [수납고 – 세트 보기]를 통해 해당 테마의 가구를 일괄배치 할 수 있습니다. 일괄배치 기능을 사용할 경우 본래 숙소에 있던 가구는 수납고로 다시 회수됩니다.

12.도감에서 해당 캐릭터의 대사를 볼 수 있습니다.

13.일괄제조가 추가됩니다. 이제 인형제조, 장비제조(중형제조 포함)에 일괄제조 기능이 추가됩니다. 또한 쾌속제조계약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4.전술인형의 호감도가 190에 도달할 경우, 기본 스탯이 상승합니다.

15.인형복구가 추가됩니다. 도감에서 해금하였지만 보유하지 않은 인형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도감 – 해체된 인형 – 복구]를 통해 복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인형은 1레벨, 1편제로 복구됩니다.
-복구 당 필요한 코어 : 2성 전술인형 : 1개, 3성 전술인형 : 3개, 4성 전술인형 : 9개, 5성 전술인형 : 15개, 특별 전술인형(콜라보 등) : 15개

[최적화 및 수정]
1.기지 좌측 창에 숙소전지, 구호소, 자료실, 카페 탭이 추가됩니다. 해당 탭을 눌러 해당 부속실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전투 중에 턴 제한시간이 삭제됩니다. 또한 [작전 정지]가 [재도전]으로 변경됩니다. 재도전 시 현재 전장에 있는 탄약과 식량은 모두 잃게되며, 다시 작전이 시작됩니다.

3.이미 클리어 한 야간작전에서 작전목표 팝업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또한 처음 일반, 긴급전역 및 모의작전을 진행할 경우, 작전목표 팝업이 나타납니다.

4.전역 결산 화면에서 자유경험치 누적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전역을 승리한 경우, 메인화면 기지가 아닌 전역 선택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6.마인드맵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인형은 스킬을 훈련할 시, 제 1스킬이 만렙에 도달한 경우, 자동으로 MOD 스킬을 훈련하게 됩니다.

7.가구 배치 방법이 변경됩니다.

8.인형, 장비 목록에서 필터링 기능이 추가됩니다.

9. 요정의 도감 및 편성 상세 인터페이스에서 요정 드론이 나타납니다.

10. 치명타 피해의 표시 방식이 개선됩니다. 현재 표시 방식에 기존 데미지 100%를 더한 수치로 표시됩니다.(실제 성능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11.치명타 피해 계산식을 강화합니다. 기존: 치명타 대미지 = 1 + 50% * 치명타 데미지 버프 / 변경 후: 치명타 대미지= 150% * 치명타 대미지 버프

12.K5 “전장의 철학관” 스킬이 본인의 앞열에 전술인형에게 버프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해결됩니다.

13.인형의 추억을 보유한 인형이 카페의 오른쪽에 위치할 경우, 해당 인형의 추억을 플레이할 시, 인형이 의자에 도착하기 전 추억이 플레이되던 문제가 해결됩니다.

14.상시이벤트 – 심층투영의 인질구조 문제가 해결됩니다.

15.일부 기기에서 발생하던 매일 첫 게임 로그인 시, 중요정보 화면 그림 이상 문제가 해결됩니다.

16.계획모드에서 부정한 조작 문제가 해결됩니다.

17.일부 전술인형이 실제 사속이 최대치에 도달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18.일부 스마트폰에 기지배경의 비율이 맞지 않은 문제를 해결합니다.

19.로그인 화면에서, 재 로그인할 경우 [연결할 수 없음] 문제가 해결됩니다.

20.일부 스마트폰에서 서버 리스트를 받을 수 없던 문제가 해결됩니다.

21.[자료추출]의 제대편성의 장비표기 문제가 해결됩니다.

22.메인화면 기지로 돌아갈 때마다, 매번 부관의 보이스가 나오던 문제가 해결됩니다.

[콜라보 전역 관련 및 기타 수정예정]
1.특별모드의 노트 싱크율이 맞지않는 문제가 이미 개발사 피드백 리스트에 접수 되어있는 상태이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최적화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전역에서 BOSS를 격파한 후에도 철혈 인형들이 나올 경우, 퇴각이 아닌 남은 철혈 인형들을 모두 처치하셔야 전역승리로 간주됩니다.

3.현재, 도감-인형복구 기능을 사용할 시 코드가 보이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당 문제를 최대한 빠르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의사항!!
iOS V2.011버전에 아래와 같은 문제가 존재합니다.
1.일괄제조의 어순오류 문제
2.게임 내 일부 언어 문제

안드로이드V2.012 버전에 아래와 같은 문제가 존재합니다.
1.일괄제조에 문자겹침 문제

해당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이후, 안드로이드는 V2.012, iOS는 V2.011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iOS2.012 버전은 최대한 빨리 출시하도록 하겠으며, 출시될 시 공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와 서버 일치화를 위해, 클라이언트 오픈 후 게임을 다시 시작하여 캐시 데이터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