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FAQ 문제 발생 시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지휘관 여러분.

오늘 카리나는 게임 내에서 여러 가지 문제 발생 시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해왔습니다.

1. 작전 관련 문제

◈ 군수지원 완료 시 인형 또는 아이템을 얻지 못한 경우
> 군수지원의 보상 아이템은 랜덤이며, 획득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부정한 조작이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
> 부정한 조작 문제는 현재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통신이 일치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때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게임을 다시 시작하여 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만약 부정한 조작 메시지가 자율작전 혹은 야간작전 중에 발생한 경우엔 , 적측 작전능력과 제대의 작전능력이 엇비슷할 경우, 해당 경고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이럴 경우, 제대의 작전능력을 조금 높여주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주간임무에서, 처치한 철혈병의 숫자가 누적되지 않는 경우
> 임무내용 중 목표대상이 【철혈 장갑 기계병】과 【철혈 장갑인형】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철혈의 장갑병은 【야간전】에서 출현하며, 혹시 적 유형을 모르는 경우, 전술 맵에서 적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종류가 표시됩니다.

◈ 경험특훈에서 경험치는 어떻게 분배되나요?
>경험특훈에선 배치된 전술인형들의 레벨과 관계없이 인원 수대로 나누어 경험치가 분배됩니다. 즉, 제대에 최대 레벨의 인형이 있는 경우 해당 인형에게도 경험치가 분배되므로, 경험치를 낭비하지 않으려면 경험특훈 모의작전을 진행 시 최대 레벨이 아닌 인형을 투입시켜 주세요.

◈ 자료추출 모의작전을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 자료추출 각 난이도 별로 각기 다른 훈련자료(초급, 중급, 고급)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지원제대 관련
> 지원제대 호출시 표시되는 지원제대는 친구가 본인의 제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정해둔 것이며, 만약 친구가 지원제대를 갱신하는 경우, 호출 시 지원 받을 수 있는 제대도 따라서 변경됩니다. 만약 지원제대가 바뀌지 않기를 원하는 경우, 게임 내의 채팅을 통해 친구와 조율해주세요.
> 자신의 지원제대는 메인화면의 【친구】화면으로 들어가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게임 진행 관련

◈ 블랙카드 획득 방법
> 이미 코스튬을 선물하여 코스튬을 획득한 인형에게 재차 동일한 코스튬을 선물할 경우, 선물할 때마다 블랙카드를 1장씩 받을 수 있습니다.

◈ 인형강화 창에서 강화하려는 인형을 찾을 수 없습니다.
> 해당 인형의 능력치가 이미 최고 수치까지 강화된 경우, 인형강화 창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인형의 레벨을 상승 시키면, 능력치의 최대치가 증가하여 다시 인형강화 창에 표시되게 됩니다.

◈ 인형강화 시 초과 능력치 관련:
> (증폭캡슐을 사용하여 강화를 진행할 시, 능력치가 최대치에 도달 할 경우, 다른 능력치 들이 +2 , +3 이 나오지 않고 +1만 유지되어 있는 현상)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경우 1개 혹은 2개 이상의 능력치가 최대치에 도달한 후 일정 이상의 능력치가 추가되면 효과가 발생합니다.

◈ 슈퍼 콘덴서 관련
> 11시 ~ 14시 사이, 17시 ~ 20시 사이에 숙소에 슈퍼 콘덴서가 나타나며, 제 1 숙소에서 전지를 수거할 수 있습니다.

◈ 공유전지 관련
> 전지는 자신의 전지(본인만 수거 가능)와 공유전지(친구가 수거 가능)로 나뉘어집니다.
※공유전지는 친구의 기숙사를 방문하여 수거할 수 있습니다.
> 친구의 숙소를 방문하여 공유전지를 수거할 수 있고, 매 수거 시 획득할 수 있는 전지의 양은 친구가 개방한 숙소 수에 비례합니다. 친구가 방문하여 공유전지를 수거하여도 자신의 전지 수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 친구 숙소의 공유전지 잔량이 10% 이하가 되었을 시, 친구 숙소에 방문 해도 공유전지를 수거할 수 없습니다.
> 자신의 전지(본인만 수거 가능)와 공유전지(친구만 수거 가능)가 차오르는 속도는 자신의 숙소의 안락도에 비례하며, 슈퍼 콘덴서의 최대 용량은 숙소의 개방 수에 비례합니다.
> 공유전지는 하루에 최대 10회 까지 수거가 가능합니다.
> 자신이 수거할 수 있는 전지의 양은 시간이 흐를수록 계속 차오르지만, 슈퍼 콘덴서의 출현 시, 수거 가능한 전지의 양은 “슈퍼 콘덴서가 출현 당시”의 기준량이며, 슈퍼 콘덴서가 출연 중일 시 계속 차오르는 전지는 다음 출현 시 획득이 가능합니다.

◈ 작전보고서 관련
> 작전보고서는 숙소 -> 부속실 -> 자료실 -> 책상에서 전지와 자유경험치를 사용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작성된 작전보고서는 숙소 -> 수납고 -> 선물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선물하기 -> 해당 전술인형 터치-> 확인 순서로 설치하시면 작전보고서를 전술인형에게 선물하여 경험치를 증가할 수 있습니다.

◈ 구호소에서 입양한 고양이나 강아지가 보이지 않는 경우
>구호소에서 애완동물을 입양하면, 그 애완동물에 해당하는 가구를 획득 할 수 있고 해당 가구를 숙소에 배치하면, 해당 애완동물을 숙소 내에서 볼 수 있게됩니다.

◈ 호감도 관련
> 전술인형의 초기 호감도는 50이며, 전투와 레벨 업등을 통해 호감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호감도가 100이 되면 인형과 서약을 맺을 수 있으며, 호감도의 최대치가 150으로 상승합니다.
> 호감도가 오르면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전술인형의 호감도가 90에 도달하면 화력, 회피, 명중이 5% 상승하고, 서약을 맺은 후에는 호감도의 최대치가150으로 상승합니다.
> 서약한 전술인형의 호감도가 140에 도달하면 화력, 회피, 명중이 추가로 5% 씩 상승하여 3가지 능력치가 총 10%씩 상승하게 됩니다.
> 호감도는 하락할 수 있습니다. 인형의 체력이 0이되면 호감도가 하락하며, 제대원 중 어느 한 인형의 체력이 0이되면 해당 인형 뿐만 아니라 제대 내의 다른 인형들의 호감도까지 하락합니다.
> 보스전에서는 전술인형의 체력이 0이 되어도 호감도가 하락하지 않습니다.
> 전술인형을 지속적으로 전투에 투입시켜 조건을 달성하면 확률적으로 호감도가 상승되며, 혹은 전술인형에게 선물을 주는 방법으로 호감도를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 로그인 시 대기열의 위치가 점점 증가하는 경우
> 대기 중에 표시되는 인원 수는 “현재 자신의 대기번호”가 아니라 “현재 대기 중인 총 인원수”입니다.

◈ 친구 시스템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 친구 시스템은 1 – 2를 클리어하면 개방됩니다.

◈ 5성 전술인형이 나올 확률이 얼마나 됩니까? 가구와 코스튬을 뽑을 확률은 어떻게 됩니까?
>http://cafe.naver.com/girlsfrontlinekr/11543

◈ 코스튬에 능력치가 달려 있나요? 특수 기능이 있나요?
> 추가 스텟은 없지만, 코스튬을 선물하여 호감도를 올릴 수 있고, 숙소 용 포스터를 받을 수 있으며, 일부 코스튬에는 특별한 보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왜 캐릭터의 대사나 소리가 없나요?
> 배경음악 등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는 게임을 다시 껏다 켜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내 캐릭터의 사운드는 옵션에 들어가셔서 개별적으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셔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아직 몇몇 캐릭터는 성우 녹음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차기 성우 녹음이 완료된 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휘관님들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 코스튬 적용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 코스튬은 숙소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코스튬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코스튬을 구매 하셨더라도 해당 전술인형은 따로 획득하셔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즉 코스튬을 사실 때 캐릭터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전술인형 3회 제조하기 /전술인형 수복 10회 진행하기 … 위의 퀘스트 중 전에 이미 했었는데 왜 카운트가 안되나요?
> 일간임무 중 다수 퀘스트는 그 앞단계의 퀘스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술인형 1회 제조하기 완성 후, 전술인형 3회 제조하기 퀘스트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1회 제조하기 퀘스트 완성 시의 1회는 3회 제조하기 퀘스트에 카운트가 안됩니다. 즉 내용이 같지만 개별로 카운트합니다. 1회 제조하기, 3회 제조하기 퀘스트를 각각 완성하기 위해서는 총 4회 전술인형 제조하셔야 두 퀘스트를 모두 완성할 수 있겠죠~

◈ 왜 같은 전술인형을 소유하고 있지만, 편제확대/강화 화면에서 다른 한 인형을 볼수 없죠?
> 전술인형에게 잠금 기능을 사용한 경우, 해당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창고 -> 인형 -> 잠금(터치 시 노란 색 “잠금확인”으로 변함) -> 잠금 기능을 사용/해제하고자 하는 전술인형 터치하여 전술인형을 잠그거나 잠금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전술인형의 사진 좌측 하단에 노란색 자물쇠 표기 유무를 통하여 잠금 여부를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3. 계정 관련

◈ 계정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어떡하죠?
> 우선 로그인 방식(게스트, 페이스 북, 구글)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만약 계정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 혹은 페이스북 메시지로 닉네임을 보내주시면 저희가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 만약 제대로 된 계정을 찾지 못하거나, 암호가 바뀌었으면 어쩌죠?
> 혹시 휴대폰 연동 계정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로그인 화면의 계정찾기에서 문자메시지로 휴대폰 번호를 인증하여 암호를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 만약 휴대폰 연동 계정도 없는 경우, 제 계정을 어떻게 찾죠?
> 개임 내 고객센터 또는 공식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닉네임/계정번호/과금기록/지휘관 레벨/편성정보/보석수량/각종 아이템수량 등등 가능한 많은 정보를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계정을 찾을 수 있도록 저희가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 비리비리 버전의 계정을 연동 할 수 있나요?
> 죄송하지만 불가능합니다. 현재 비리비리 플랫폼과 저희는 다른 서버를 사용합니다. 해당 기능을 구현할 수 없습니다.

◈ 게임 내 닉네임 변경이 가능한가요?
>차후에 해당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 계정 연동은 어떻게 하나요?
> 만약 게스트 계정을 사용하셨다면, 옵션 -> 게임 -> 계정관리에서 연동을 진행해주세요. 게임 계정 혹은 페이스북 아이디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4. 버전 및 컨텐츠 관련

◈ 이벤트는 중국과 동일하게 진행하나요?
> 저희는 최대한 중국과 동일하게 진행할 것입니다. 이전에 중국에서 진행했던 이벤트들도 다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유저들이 최대한 많은 인형, 코스튬, 가구 등을 획득하는데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 획득 가능한 인형은 중국서버와 차이가 있나요?
> 한국 서버 오픈 후, 중형 제조 컨텐츠는 당분간 없을 예정입니다. 하지만 일반제조를 통해 전술인형 리베롤과 RFB을 제조 할 수 있는 버전을 출시한 상황입니다. 또한 한정 인형은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 출시 될 예정이며, 시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모든 한정판 전술인형들을 한국서버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 차후 한국 성우들이 투입될 예정인가요?
> 추후에 한국판 특별 코스튬을 만들 때, 코스튬 보이스에 한국 성우를 투입시킬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어떠한 의견도 좋으니 이와 관련해서 많은 건의 부탁드려요~

◈ 중형제조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7월 21일부터 가능합니다.

◈ 게임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한 핸드폰 사양
> 게임의 원활한 가동을 위하여 안드로이드 4.4 이상 / iOS 8.0 이상(11.0이상 버전은 보완해야할 부분이 있음),메모리 2GB 이상인 환경에서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다운 받을 때는 85MB(안드로이드)/210MB(iOS)라고 나타나지만 게임 설치하고 나면 왜 1G이상 메모리 사용으로 나타나죠?
> 85MB(안드로이드)/210MB(iOS)라고 된 것은 압축파일입니다. 저희 게임에 사용하는 일러스트 및 음성은 모두 고화질이므로 파일의 압축을 풀면 1GB이상으로 됩니다. 그리고 게임 진행으로 인해 데이터가 점점 커질 수 있으며, 게임의 원활한 작동을 위하여 2GB이상의 메모리를 확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죄송하지만 구글플레이 시스템 상 게임 어플로부터 유저분들에게 권한요구를 해서는 안된다는 정책때문에 핸드폰 메모리에만 저장 가능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SD카드로 옮길 수 없는 부분 양해 바랍니다.

5. 결제관련

◈ 보석 미지급 경우: (充值未到账)

android: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보석지급의 경우 즉시 이루어지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대5~10분정도가 소요됩니다. 미지급 경우, 게임 먼저 종료 후 다시 접속해주시고 해당 보석 지급 여부를 게임 내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다시 접속하셔도 보석이 여전히 지급되지 않았다면 결제하신 시간과 영수증에 쓰인 주문번호를게임 내 고객센터 또는 공식 페이스북 메시지로 전달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확인 및 해결을 도와드리겠습니다.

iOS: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미지급의 경우, 다음과 같은 처리 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을 먼저 종료한 후 재접속 해주시고 해당 보석이 지급되었는지 게임 내에서 확인부탁드립니다.
게임 재접속한 후 충전 화면에서 같은 양의 보석구매를 다시 터치하여 확인 창이 뜬 후 해당 창을 취소해주시면 전에 충전 시 누락된 보석이 지급될 것입니다.(이 과정에서 다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에 위 절차를 거친 후에도 보석을 지급받지 못한 경우, 앱 스토어와 연동한 메일을 통하여 받으신 결제내역 스샷을 게임 내 고객센터 또는 공식 페이스북 메시지로 보내주신다면 빠르게 확인한 후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결제 후 미지급 & 환불 문의에 대한 처리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 ~ 18시까지입니다. 순차적으로 문의 처리를 진행하므로 조금 늦어질 수 있으나 가능한 빠르게 확인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죄송하지만 공식카페에 게시글 갱신 속도가 너무 빠르므로 카리나가 못 보고 넘어갈 가능성이 있으므로 효율적으로 해결을 도와드리기 위하여 가능한 게임 내 고객센터 또는 공식 페이스북 메시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이벤트 관련

◈ 기한 한정 가챠 이벤트에서도 일반 가구/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나요?
> 획득하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일반 가챠에서도 한정 가챠 이벤트의 가구 및 코스튬을 획득하실 수 없답니다. 가챠 화면 좌하단 “미리보기”에서 해당 가챠에서 획득하실 수 있는 가구 및 코스튬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원하시는 가구나 코스튬을 구매하기 전에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예약 200,000명 달성”이벤트 제5일 보상 Mk23 스위트 데빌 코스튬을 획득했는데 전술인형 Mk23은 못찾았는데요?
> 사전예약 제5일의 보상은 전술인형의 코스튬 뿐입니다. 숙소 -> 수납고 -> 선물에서 획득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술인형 Mk23은 “7일전선보급”이벤트 제7일에 따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꼭 잊지 마시고 수령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인형과 코스튬을 모두 보유한 상황에서 숙소-> 전술인형 소재 숙소 선택 ->수납고->선물->해당 코스튬 선택 “선물하기” -> 해당 전술인형 터치 -> 확인 순서로 설치하시면 코스튬을 전술인형에게 입힐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정리한 FAQ입니다.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으로 자주 발생하는 문제 및 해결방법을 추가하고 내용을 업데이트 할 것이며
지휘관 여러분께서 많이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GM카리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