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팬 아트 작품의 저작권과 공식 협업 관계에 대한 설명

최근 일부 가게 혹은 애니메이션 제작팀이 저희의 공식 저작권을 획득했다는 오해가 발생했는데요.

이는 사실과 다르다는 점을 밝힙니다. 일부 소녀전선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서 저희의 저작권을 사용해도 되는가, 캐릭터를 인용해도 되는가에 대한 질문을 많이 주셨습니다.

저희는 줄곧 “팬아트 창작가의 입장에서 [소녀전선의 공식 LOGO]와 “공식 저작권 사용”이라는 문구를 사용하지 않고, 경제적인 이익을 취하지 않으며, 소녀전선의 가치를 훼손시키지 않는 작품이라면 써도 된다, ”
라는 일관적인 대답을 드렸습니다.

저희는 유저분들이 그들과 함께 소통하며, 재미있는 작품을 감상하는 것이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고 생각하지만, 이러한 작품들이 유저분들의 기분을 상하게 하거나 소녀전선 브랜드가치를 훼손 시켜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현재 소녀전선 브랜드의 저작권은 한국의 그 어느 개인, 기업에게도 소녀전선 브랜드화, 상품화의 사용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추후, 믿을 수 있고 건강한 관계를 오래 유지할수 있는 분들과 합작해 나갈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이러한 파트너를 찾게 되어 협업을 하게 된다면, 저희가 직접 카페와 여러 커뮤니티를 통해 공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공식 아트 설정집 등의 공식 굿즈들을 출시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R라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