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검] 2월 1일 소녀전선2.0 업데이트 예고!

안녕하세요 지휘관 여러분!

<소녀전선>이 2월 1일(목) 15:00 – 17:00 클라이언트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GooglePlay/AppStore 등 플랫폼을 통해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으신 후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업데이트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소녀전선을 완전히 삭제 하셨다가 다시 다운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구글 스토어 업데이트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txwy.and.snqx

– 앱스토어 업데이트 : https://itunes.apple.com/kr/app/id1234148531

해당 업데이트 시 지휘관님들의 데이터 사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 꼭 WI-FI가 연결된 환경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지휘관님의 자원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미리 군수지원, 일일임무 진행을 미리 마쳐주시기 바랍니다. 서버 점검 시간에 돌입하면 모든 진행 중인 [작전임무]는 강제 종료 됩니다.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규추가]

1. 소녀전선에 [마인드맵 업그레이드]가 추가됩니다. 지휘관 레벨이 60레벨에 도달할 시,

연구탭에 마인드맵 업그레이드(인형개조) 시스템이 오픈됩니다. 해당 탭에서 지정된 전술인형의 마인드맵 업그레이드가최대 3회 가능합니다.

– MOD1 업그레이드 : 레어도 상승, 최대레벨 110레벨로 상승, 서약 전술인형 경험치 2배 획득

– MOD2 업그레이드 : 신규 패시브 스킬 획득, 최대레벨 115레벨로 상승

– MOD3 업그레이드 : 신규 전용장비 획득(업그레이드 직후인형에 바로 착용), 일러스트 변경, 최대레벨 120레벨로 상승, 서약 전술인형 최대 호감도 200으로 상승

2. 일반전역에 [계획모드]가 추가됩니다. 지휘관님들의 전투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겠죠??

3. [마인드회랑] 추가 : 지휘관 레벨이 60레벨에 도달할 시, 모의작전에[마인드회랑]이 추가됩니다. 이 전투를 통해마인드맵 업그레이드

필수 재료 [기억파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카페]에 신규 설비 [커피메이커]가 추가됩니다, 마인드맵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전술인형의 [인형의 추억]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마인드맵 업그레이드를 진행할수록 더욱 많은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5. [카페]에 신규 설비 [만화책장]이 추가됩니다. 전지를 사용하여 만화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6. [카페]에 신규 설비 [영사기]가 추가됩니다. 전지를 사용하여 영상을 구매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가 완료된 뒤 열람이 가능합니다.

7. [숙소]에 [공지판]이추가됩니다. [방문 – 옵션]을눌러 숙소 공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8. [숙소]에 코멘트 기능이 추가됩니다. 방문한 친구의 숙소에 [칭찬]을 누른 후 코멘트를 남길 수 있습니다.

9. [편성] 제대 편성 화면에서, 제대번호를 길게 눌러제대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0. 신규 권총 전술인형 [CZ52]가 추가됩니다, 해당 전술인형은 2월 출석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11. 신규 가구 [TapTap!]이 추가됩니다, 획득 방식은 추후 공지를 통해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2. 장비강화를 진행할 때, 장비 재료 선택 최대수가 50개에서 40개로 변경됩니다.

[최적화]

1. [K2]가 피버모드일 경우, 하나의 타겟만을 공격하며, 해당 타겟이 사망한 후 다음 목표를 탐색하게 됩니다.

2. 전투결과 알림화면에서 SD캐릭터의 승리모션을 볼 수 있습니다.

3. 전투 중에 아군 제대의 사정거리를 확인할 수 있고, 전술인형의 이동 그리드와 화살표의 특수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4. [옵션 – 게임]에서 [전투간소화] 설정을 통해 전투 중 일부 특수효과를숨겨 성능최적화가 가능합니다.

5. [지원제대] 설정 시 주간/야간을 나누어 설정할 수있습니다.

6. 숙소 내 구매를 진행할 경우, 새롭게 획득하는 아이템이밝게 표시됩니다.

7. 숙소 칭찬시 특수효과가 최적화됩니다.

8. 도감에 새로고침 기능이 추가됩니다.

9. 해체, 강화 인터페이스에서 전술인형 표시종류가 추가됩니다.

10. 인형 중형제조의 오픈 조건이 [금훈장 30개 획득]에서 [30개전역 통과]로 변경되고, 장비 중형제조의 오픈 조건이 [금훈장 60개 획득]에서

[60개 전역 통과]로 변경됩니다.

11. 인형, 요정, 장비인터페이스에 오름차순, 내림차순 기능이 최적화됩니다.

12. 일간 / 메인 / 개인임무에 [일괄수령]이 추가됩니다.

13. 장비창고의 장비 최대 보유수량이 800으로 증가됩니다.

14. 기지배경과 캐릭터의 LIVE 2D on/off기능이 추가됩니다.

15. 기지배경의 LIVE 2D 효과 최적화를 진행하였습니다. 휴대폰의 기울임에 따라 발생되던 화면의 떨림이 삭제됩니다.

[IOS 버전은 업데이트 후, 아래와 같은 문제가 존재합니다.]

1. 전술인형 [64식 MOD3] 부관 설정 시 [물 선녀복]과 [떠돌이마녀] 코스튬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2. 전술인형 FN-49의 MOD3 전용장비[조정간 트리거셋] 교체 시 번역 표기문제가 나타납니다.

3. 전술인형 FN-49의 MOD3 전용장비[조정간 트리거셋]이 장비 강화재료에 추가될 경우 오류가 발생합니다.

– 결정을 누를경우 반응이 없다가, 다른 재료를 추가했을 때 여러 개의 [조정간 트리거셋]이 보임(표기오류)

– 결정을 눌러도 어떤 재료도 추가되지 않음

4. 인형개조 후 코스튬을 선물할 때, 최초 코스튬 선물 시 출현하는 코스튬 부여 애니메이션이 보이지않습니다.

5. 스킬훈련 진행시 표기오류가 발생합니다.

6. 개조 전술인형이 서약한 후 호감도가 150을 초과하였을 때, 게임을재접속 할 경우 호감도가 150으로 돌아오는 문제가 존재합니다.

7. 같은 기기에 여러 계정으로 접속할 경우, 임무 리스트에 NEW표시가뜨지 않는 문제가 존재합니다.

8. 장비 보유 갯수가 상한치에 도달하여도 정상적으로 자율작전이 가능합니다.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9. 전술인형을 편집한 후에도 진영버프가 남아있는 문제가 존재합니다.

10. 제조일지 순서표기 문제가 존재합니다.

11. 숙소에[칭찬]과 [쪽지] 클릭위치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12. 수복화면에서 [결정] 버튼 클릭 위치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13. [장비표시]의치명타와 치명속성 수치표기 위치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14. 서약낙인 정식체결의 문자와 효과음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존재합니다.

15. 전역 선택 인터페이스에 일부 효과가 정확하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현재 App Store의 게임 심사 일정의 문제로 인해 2.02버전이 아닌 2.01버전을 배포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빨리 해당 일정문제를 해결한 후 IOS 또한 2.02 버전을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IOS 유저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말씀 드립니다.

이후 해당 관련 사항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소녀전선 2.0 버전 업데이트 관련문제가 발생할 경우(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 모두) 미리 공지를 통해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 <게스트 로그인>을 통해 게임을 이용해주시고 계신 지휘관님들은 업데이트 후 계정이 사라지거나 로그인이 되지 않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 로그인>을 통해 플레이 하시는 지휘관님들께서는 [옵션] -> [게임]-> [계정관리]를 통해 계정연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후 문제 발생 시 게임 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